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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dingfarm
0. 개요정의 : 여러가지 기능들을 그룹화 한 것용도 : 이름 충돌 방지, 코드 유지보수 용이차이점 : 추상화 레벨의 수준과 목적1. 패키지(Package)소스 코드 파일(.java)과 클래스(.class)를 논리적으로 묶는 단위클래스, 인터페이스 등의 자바 타입을 논리적으로 묶기 위한 이름 공간Java의 기본적인 네임스페이스이자 폴더 구조 단위.같은 패키지에 있는 클래스들은 기본 접근제한자(default) 로도 접근 가능.🎯 주된 목적네임스페이스 충돌 방지→ 동일한 클래스명이 여러 라이브러리에 있어도 구분 가능코드 조직화→ 관련 기능끼리 폴더 구조로 묶어 유지보수 용이접근 제어→ default 접근 제한자는 같은 패키지 내에서만 접근 가능src/ └── com/ └── example/ ..
1. 개요민감한(sensitive) 데이터를 사용자로부터 숨기는 설계방식을 지칭방법클래스의 변수나 메서드를 private로 선언한다.private 변수에 읽고/쓰기를 수행 하기 위해서, get/set 메서드를 제공한다public class Person { private String name; // private = restricted access // Getter public String getName() { return name; } // Setter public void setName(String newName) { this.name = newName; }}
1. 개요정의 : 클래스와 클래스의 멤버(필드, 메소드)에 부가적인 의미를 부여하는 예약어특징제어자의 종류에 따라 적용 가능 한 대상(class, attribute, method, constructor)이 다름적용 대상에 따라 기능적 의미가 조금씩 다름종류접근 제어자(Access Modifier) : 접근 수준을 통제ex) public, protected, privateNon-Access Modifier : 이외의 기능들을 통제ex) static, final, abstract 2. 접근 제어자(Access Modifier)classpublic : 다른 클래스에서 접근 가능default : 동일 패키지에 있는 클래스만 접근 가능attribute, method, constructorpublic : 모든 클..
https://www.w3schools.com/java/java_type_casting.asp W3Schools.comW3Schools offers free online tutorials, references and exercises in all the major languages of the web. Covering popular subjects like HTML, CSS, JavaScript, Python, SQL, Java, and many, many more.www.w3schools.com 특정 원시타입(Primitive Type)을 다른 타입으로 전환하는 기술Java에는 2가지 캐스팅 방식이 존재한다.Widening Casting (automatically) - converting a small..
1. split#include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vector split(const string& str, char delimiter) { vector result; size_t start = 0; // 시작 인덱스 size_t end; while ((end = str.find(delimiter, start)) != string::npos) { result.push_back(str.substr(start, end - start)); // 부분 문자열 추출 start = end + 1; // 다음 시작 지점으로 이동 } // 마지막 토큰 처리 result.push_back(str.substr..
C++ 코드로순열, 중복순열, 조합, 중복조합을 구현하는 코드는 아래와 같다.#includeusing namespace std;void PrintArr(int *arr, int arrSize){ for (int i = 0; i

유니티 프로젝트가 저장된 폴더의 용량이 너무 크게 나와서 확인해보니, Library 폴더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정체https://discussions.unity.com/t/what-is-library-folder/922186https://docs.unity3d.com/530/Documentation/Manual/BehindtheScenes.html오피셜 문서의 설명은 아래와 같다.Unity reads and processes any files that you add to the Assets folder, converting the contents of the file to internal game-ready versions of the data. The actual asset fi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