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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dingfarm
Library 폴더 본문
유니티 프로젝트가 저장된 폴더의 용량이 너무 크게 나와서 확인해보니, Library 폴더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정체
https://discussions.unity.com/t/what-is-library-folder/922186
https://docs.unity3d.com/530/Documentation/Manual/BehindtheScenes.html
오피셜 문서의 설명은 아래와 같다.
Unity reads and processes any files that you add to the Assets folder, converting the contents of the file to internal game-ready versions of the data. The actual asset files remain unmodified, and the processed and converted versions of the data are stored in the project’s Library folder.
유니티는 사용자가 Assets 폴더에 추가한 파일을 읽고 처리하여, internal game-ready 버전으로 변환합니다. 실제 에셋 파일은 수정되지 않은채 남겨지며, 변환된 데이터는 프로젝트의 Library folder에 보관됩니다.
유니티엔진 전용 포맷으로 변환된 컨텐츠 데이터들이 저장되는 공간이다.
그리고 이 변환된 데이터들은 프로젝트를 빌드하거나 실행할때 필요하다.
즉, 캐쉬 폴더의 역할을 담당한다.
ProjectSettings 에 보관된 데이터로부터 생성되며, 사용자가 수동으로 관리할 필요가 없다.
그러므로 버전관리에 포함시켜서도 안된다.
그렇기에 삭제해도 무방하다는것이 웹상에서 대부분의 의견이다.
https://ajh322.tistory.com/183
유니티 라이브러리 폴더 삭제
유니티 프로젝트를 공유하거나 버전관리를 하다보면 한가지 의문이 생기는 부분이 있다. 라이브러리 폴더가 왜 그렇게 용량을 많이 먹는거고 꼭 있어야하는건지, 라이브러리 폴더는 어떻게 해
ajh322.tistory.com
하지만 위 게시글에 의하면 Library를 삭제할 경우, Inspector의 데이터가 100% 일치하지 않는등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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