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Dijkstra
- 이진탐색
- union find
- 다익스트라
- MYSQL
- Hash
- Two Points
- two pointer
- Trie
- 스토어드 프로시저
- String
- 그래프
- Stored Procedure
- DP
- SQL
- Brute Force
- binary search
Archives
- Today
- Total
codingfarm
subdivide, subdivision 본문
subdivision
modifier properties 탭에서 추가 가능하다
viewport를 통해 추가되는 메쉬의 숫자를 조절하여 보다 완만하게 만들 수 있으며 Apply 하기 전에는 기존의 원본 오브젝트가 잔상처럼 남아 있으며 이를 조작하여 오브젝트를 변형시키게된다.
apply 이후에는 새로운 형태의 오브젝트가 원본을 완전 대체하게 된다.
중요한것은 늘어난 mesh가 자동으로 완만한 면을 형성하게 해준다는 점이다.
subdivide
선택한 부분을 원하는 크기만큼 자동으로 잘게 잘라준다.
나누고자 하는 면들을 선택한 후
우클릭 - subdivide 를 하면
본래의 형상을 유지한채 면만 나누어 진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면 이외에 edge, vertex에도 적용 가능하지만 활용할 부분은 잘 모르겠다.
좌 : subdivide, 우 : subdivision
subdivide는 세분화 시키고자 하는 면을 직접 선택 가능하며 원래의 형상을 유지 하지만
subdivision은 모든 면을 세분화 시키며, 형상 또한 보다 완만하게 만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