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DP
- union find
- 다익스트라
- Hash
- Dijkstra
- 그래프
- 스토어드 프로시저
- String
- Trie
- Stored Procedure
- two pointer
- MYSQL
- binary search
- Two Points
- Brute Force
- SQL
- 이진탐색
Archives
- Today
- Total
codingfarm
NLA 에디터 본문
https://docs.blender.org/manual/en/latest/editors/nla/introduction.html
소개
NLA 에디터는 Actions을 조작하거나 재구성 하는데 쓰인다.
가령 걸어다니면서 눈을 깜짝이는 액션 제작시에 가령 눈을 감는 애니메이션이 반복될 경우 매 프레임마다 똑같은 작업을 반복해줄 필요 없이
걸어가는 액션과 눈을 깜박이는 액션을 따로 만든후에 NLA에디터에서 이를 잘 재구성 해주면 재사용성을 높이면서 애니메이션을 짤 수 있게 된다.
View Menu
RealTime Updates
NLA-strips를 변형시킬때 애니메이션의 변화들이 다른 뷰로 전파된다.
Show Control F-Curves
strip 위에 있는 NLA-strip의 영향을 그래프로 겹처 표시한다.
Show Markers
마커 영역을 표시한다. 비활성화 됐을때는 Markers Menu가 숨겨지고 markers 연산자들은 에디터에서 사용 불가해진다.
Show Local Markers
strip위에서 action-local marker 들을 보여준다. 이 기능은 strip간 시간 동기화에 유용하다.
Set Preview Range
NLA 편집기에서 드래그 하여 미리보기 범위를 선택한다.
Clear Preview Range
미리보기 범위를 설정안한다.
Auto Select Preview Range
키프레임 범위를 기준으로 미리보기 범위를 자동으로 선택한다.
'blender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료강좌 (0) | 2020.07.12 |
---|---|
subdivide, subdivision (0) | 2020.07.06 |
무기 쥐어주기 (0) | 2020.05.02 |
pose mode 에서 bone을 좌우대칭 시키기 (0) | 2020.05.01 |
fbx 파일 import 하기 (0) | 2020.05.01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