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Brute Force
- 이진탐색
- 다익스트라
- DP
- two pointer
- Stored Procedure
- Two Points
- Hash
- String
- 스토어드 프로시저
- 그래프
- Trie
- MYSQL
- Dijkstra
- SQL
- binary search
- union find
Archives
- Today
- Total
codingfarm
18. 상수 버퍼 본문
- 버퍼 : shader 프로그램에서 참조하는 자료를 담는 GPU 자원(ID3D12Resource)의 예
- 버퍼의 종류 : 텍스처, 기타 버퍼 자원등
0. 상수 버퍼(Constant Buffer)
- 정의 : shader가 참조하기 상수 data를 담기 위한 저장 공간
- 특징
- 잦은 수정이 필요
- default heap이 아닌 upload heap에 만드는것이 이상적
- 크기가 하드웨어 최소 할당 크기(256 byte)의 배수여야한다.
- 잦은 수정이 필요
1. 상수 버퍼 생성
Create Committed Resource 함수로 생성, ID3D12Resource 인스턴스에 할당
2. Data Upload
map 함수로 매핑한후 data copy를 해주고, unmap을 진행해준다
3. 상수 버퍼 서술자
- D3D12_DESCRIPTOR_HEAP_TYPE_CBV_SRV_UAV 형식의 descriptor heap에 담긴다.
- ID3D12Device::CreateConstantBufferView 함수를 호출하여 생성
- D3D12_CONSTANT_BUFFER_VIEW_DESC 구조체에 view의 특성을 서술
'computer graphics > DirectX12' 카테고리의 다른 글
22. 삼각형 그리기 2 (0) | 2021.08.05 |
---|---|
20. 삼각형 그리기 (0) | 2021.07.27 |
16. 정점 버퍼(Vertex Buffer) (0) | 2021.07.04 |
12. 다중표본화(multisampling) (0) | 2021.07.04 |
8. 교환사슬과 더블버퍼링 (0) | 2021.07.04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