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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3D의 초기화 - 개요 본문

computer graphics/DirectX11

Direct3D의 초기화 - 개요

scarecrow1992 2020. 11. 28. 17:08

Direct3D를 초기화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살펴보자, Direct3D 초기화 과정은 아래와 같은 단계들로 구성된다.

 

1. D3D11CreateDevice 함수를 이용해서 장치(Device), 즉 ID3D11Device 인터페이스와 장치 문맥(Device Context), 즉 ID3D11DeviceContext 인터페이스를 생성한다.

2. ID3D11Device::CheckMultisampleQualityLevels 메서드를 이용해서 4X MSAA 품질 수준 지원 여부를 점검한다.

3. 생성할 교환 사슬의 특성을 서술하는 DXGI_SWAP_CHAIN_DESC 구조체를 채운다.

4. 장치를 생성하는 데 사용했던 IDXGIFactory 인터페이스를 질의해서 IDXGISwapChain 인스턴스를 생성한다.

5. 교환 사슬의 후면 버퍼에 대한 렌더 대상 뷰를 생성한다.

6. 깊이스텐실 버퍼와 그에 연결되는 깊이스텐실 뷰를 생성한다.

7. 렌더 대상 뷰와 깊이스텐실 뷰를 Direct3D가 사용할 수 있도록 렌더링 파이프라인의 출력 병합기 단계에 묶는다.

8. 뷰포트를 설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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