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codingfarm

Direct3D의 초기화 - 개요 본문

computer graphics/DirectX11

Direct3D의 초기화 - 개요

scarecrow1992 2020. 11. 28. 17:08

Direct3D를 초기화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살펴보자, Direct3D 초기화 과정은 아래와 같은 단계들로 구성된다.

 

1. D3D11CreateDevice 함수를 이용해서 장치(Device), 즉 ID3D11Device 인터페이스와 장치 문맥(Device Context), 즉 ID3D11DeviceContext 인터페이스를 생성한다.

2. ID3D11Device::CheckMultisampleQualityLevels 메서드를 이용해서 4X MSAA 품질 수준 지원 여부를 점검한다.

3. 생성할 교환 사슬의 특성을 서술하는 DXGI_SWAP_CHAIN_DESC 구조체를 채운다.

4. 장치를 생성하는 데 사용했던 IDXGIFactory 인터페이스를 질의해서 IDXGISwapChain 인스턴스를 생성한다.

5. 교환 사슬의 후면 버퍼에 대한 렌더 대상 뷰를 생성한다.

6. 깊이$\cdot$스텐실 버퍼와 그에 연결되는 깊이$\cdot$스텐실 뷰를 생성한다.

7. 렌더 대상 뷰와 깊이$\cdot$스텐실 뷰를 Direct3D가 사용할 수 있도록 렌더링 파이프라인의 출력 병합기 단계에 묶는다.

8. 뷰포트를 설정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