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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지식 - Direct3D의 개요 본문

computer graphics/DirectX11

기본지식 - Direct3D의 개요

scarecrow1992 2020. 11. 27. 22:27

Direct3D는 응용 프로그램이 3차원 그래픽 가속기능을 이용해서 3차원 세계를 렌더링할 수 있게 하는 저수준 API(Application Programing Interface)이다.

 

그래픽 하드웨어를 제어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응용프로그램과 그래픽 하드웨어 사이에 간접층로써 응용프로그램 개발자는 하드웨어의 구체적인 세부사항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이를 위해서는 GPU 제조사들이 Direct3D 팀과의 협업으로 Direct3D를 준수하는 드라이버를 제공해야 한다. 

 

과거에는 GPU 장치가 Direct3D 9 능력 집합의 일부만 지원해도 되었다. 그래서 Direct3D 9의 어떤 특정 기능을 사용하고자 하는 응용 프로그램은 반드시 현재 하드웨어가 그 기능을 지원하는지를 먼저 점검해야 했다.

Direct3D 11 에서는 더이상 하드웨어 기능점검이 필요하지 낳다. 이제는 그래픽 하드웨어가 Direct3D 11 대응장치이려면 반드시 Direct3D 11능력 집합 전체를 지원해야 한다는 엄격한 요구조건이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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