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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mo room-Add Room Name 본문

Unreal 4/Contents Example

demo room-Add Room Name

scarecrow1992 2020. 7. 14. 18:54

RoomNames 문자열 타입의 배열에 문자열을 입력하면 그에 맞춰 각 방에 이름을 표시한다

가령

위와 같이 문자열을 설정하면

first room 이라는 이름이 각 방의 벽면에 렌더링 됨을 확인 할 수 있다.

 

이를 구현하는 블루프린트를 확인하자.

함수 시작점부터 살펴보겠다.

 

스크립트의 흐름에 따라 바로 다음 순서를 보자

 

"Text location at the begnning of each room"

각 방의 시작점에 텍스트를 위치시킨다.

텍스트가 형성될 좌표를 찾는 과정이다.

X : 매개변수 offset으로 전달받은 위치

Y,Z : 직접 입력

이렇게 얻은 좌표를 기반으로 transform을 형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Text Render Component를 추가한다.

이때 상대좌표를 사용함을 명심하라

 

방의 끝에 문자를 만들기위한 좌표를 구하는 과정이다

중간에 RoomSize와 구간의 너비를 곱해서 더하는 과정이 추가되고 MakeTransform에서 z축기준 180도 만큼 회전하였다.

 

이렇게 방의 시작과 끝에 문자를 렌더링할 좌표 2개를 구하는 과정을 끝마첬다

 

이제 Renderer component의 텍스트를 Room names에 설정된 값들로 설정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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