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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XGI - 개요 본문

computer graphics/DXGI

DXGI - 개요

scarecrow1992 2021. 4. 29. 22:50

docs.microsoft.com/en-us/windows/win32/direct3ddxgi/d3d10-graphics-programming-guide-dxgi#enumerating-adapters

DXGI(DirectX Graphics Infrastructure) Overview

  • 차세대 그래픽스 구성요소(Components)를 위한 공통 프레임워크를 제공
  • 탄생 배경 : 여러 그래픽 API들에 공통적으로 쓰이는 그래픽 관련 작업들을 한데 묶기 위해
  • DirectX10, 11, 12와 함께 사용 됨
  • 역할 : swap chain, 페이지 전환, 감마 조절 그래픽 어댑터 열거, 디스플레이 모드 열거, 버퍼 포맷 선택, 프로세스간 자원 공유, 윈도우 혹은 모니터로 display하기 위한 렌더링된 프레임 presenting
    • 구버전 Direct3D : Direct3D runtine에서 담당
    • 신버전 Direct3D : DXGI가 담당 
    • presenting : Direct3D에서 두 버퍼간 역할 교환을 통해 프레임이 전환되게 하는것
비록 대부분의 그래픽 프로그래밍이 Direct3D로 수행 되더라도, 최종구성(eventual compositon)을 위한 윈도우나 모니터, 다른 그래픽 컴포넌트에 프레임을 presenting 하기 위해서 DXGI를 쓸 수 있으며, 모니터에서 컨텐츠를 읽기 위해서도 쓸 수 있다.
  • 목적 : 커널 모드 드라이버 및 시스템 하드웨어와의 통신

  • application은 DXGI와의 통신을 직접하거나 혹은 D3D11_1.h, D3D11.h, D3D10_1.h, or D3D10.h의 Direct3D API를 호출하여 작업할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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