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스토어드 프로시저
- binary search
- String
- DP
- Trie
- 다익스트라
- 그래프
- MYSQL
- SQL
- Dijkstra
- two pointer
- Stored Procedure
- Brute Force
- Hash
- union find
- Two Points
- 이진탐색
Archives
- Today
- Total
codingfarm
#pragma 사용법 본문
#pragma는 define이나 include같은 전처리구문(precomplier)의 하나이다.
컴파일러에게 #pragma 뒤에 오는 내용에 따라 어떤일을 하라는 전처리 명령이다.
주로 쓰이는 사용법은 아래와 같다.
#pragma once
한번 컴파일 되면 더이상 컴파일 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여러개이 cpp 파일이 있을때, 하나의 cpp 파일이 수정되면, 그 파일만 컴파일하고 나머지는 하지말아란 뜻이다.
#pragma comment(lib, "ws2_32")
컴파일시 ws2_32.lib 파일을 링크하라는 명령이다.
보통 visual studio 같은 IDE 개발환경에서는 프로젝트 셋팅에서, 리눅스 터미널등의 cmd 환경에서는 gcc를 이용한 컴파일시에 세팅해주는 방법을 코드냉서 가능하게 해준다.
#pragma pack(n)
위의 n은 정수값이 들어간다, 트깋 네트워크 통신쪽을 개발할때 구조체의 멤버들 align 할때 사용한다.
#pragma warning
컴파일시에 어떤 조건(#if, #ifndef)에 의해 개발자에게 어떤것을 알려주고 싶을 경우 사용
이외에도 다양한 명령이 존재한다.
'Programming Language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friend (0) | 2021.04.15 |
---|---|
enum과 enum class (0) | 2021.04.15 |
explicit (0) | 2021.04.15 |
인스턴스의 생명주기 (0) | 2021.03.19 |
함수 삭제(deleted function) (1) | 2021.02.28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