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3d
pose mode 에서 bone을 좌우대칭 시키기
scarecrow1992
2020. 5. 1. 22:24
한쪽 관절의 모양을 따라
반대쪽 관절도 그 모양을 같게 만들고 싶다.
그러기 위해선 아래의 절차를 따르면 된다.
1.한쪽 관절을 원하는대로 수정한다.
2.반대쪽도 똑같게 만들어줄 관절을 선택해 ctrl + c 로 복사한다.
3. shift+ctrl+v 로 paste pose flipped 를 적용해준다.
이때 위의 과정을 행하기 위해선 아래의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1. 각 관절의 이름은 좌우 대칭을 이루어야 한다(예를들어 arm.L $\leftrightarrow$ arm.R)
2. edit 모드에서 한쪽 관절의 roll 값이 $x$ 이면 반대쪽 관절은 $-x$ 값이어야 한다.